뉴스 & 화제

2021년11월12일

아크레이 [PRIDE 지표 2021 골드]를 첫 수상

직장에서의 LGBTQ에 관한 대처 평가

아크레이 주식회사(본사:교토시 카미쿄구 이하, 아크레이)는 2021년 11월 11일 임의단체 work with Pride(이하, wwP)에 의한 섹슈 마이너리티에 관한 기업 대처에 대한 평가 지표 「PRIDE 지표 2021」에서 최고 등급 「골드」를 처음으로 수상했습니다. 향후에도 아크레이는 다양한 사원 각각이 가지는 다채로운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를 실시하여 보다 좋은 사회 만들기에 공헌하겠습니다.

「PRIDE지표」란

wwP는 [기업·단체 등의 틀을 넘어 LGBTQ가 일하기 좋은 일자리 만들기를 일본에서 실현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2016년 일본 최초로 책정한 지표. 'Policy'(행동선언), 'Representation'(당사자 커뮤니티), 'Inspiration'(계발활동), 'Development'(인사제도, 프로그램), 'Engagement/Empiration'의 5개의 항목으로 시책을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적으로 「골드」, 「실버」, 「브론즈」의 3 단계로 표창됩니다. 또한 2021년부터 자사만의 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섹터를 초월한 협동을 추진하는 기업을 평가하는 「레인보우」 인정이 신설되었습니다.

20211111-001.png

「PRIDE지표」취득의 목적

아크레이는 모든 종업원이 자신답게 일할 수 있는 직장 환경의 정비를 통해서 새로운 생산성 향상에 연결하는 것과 동시에 보다 좋은 사회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여러가지 대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LGBTQ 분들이 일하기 쉬운 환경의 정비를 진행시키는 것과 동시에 그 대처 상황을 제3자에 의한 객관적 평가에 의해서 가시화하는 것으로 새로운 개선의 지침으로 하기 위해 「PRIDE 지표」를 취득했습니다.

아크레이의 주요 대처

교토 레인보우 프라이드 퍼레이드 참가
20211111-002.jpg
성별에 관계 없이 사용 가능한 화장실을 본사 각층에 설치
20211111-003.jpg

・「연령・성별・성적지향 등을 이유로 개인이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는 하지 않을 것(요약)」을 행동지침※에 명기.

*http://www.arkray.co.jp/japanese/about/action_guidelines.html

・동성 파트너를 가진 사원 관련 각종 규정・복리후생제도・사원상담창구 정비

・각종 교육 프로그램(임원・관리직・인사담당자용、전종업원용)실시

・채용 과정에서 성별 기입란에 기재 선택 시 임의 기입 방식으로 변경

아크레이에 대하여

아크레이 주식회사(이하, 아크레이)는 당뇨병 검사의 개척자 기업으로서 1970년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간이 혈당측정기의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그후에도 HbA1c(헤모글로빈 에이원씨※)의 측정을 자동화한 세계 최초의 장치를 개발하는 등 40년 이상에 걸쳐 자가혈당측정기나 당뇨병 관리 시스템의 제공을 통해서 당뇨병 요양과 그 지도에 해당하는 의료 현장에의 서포트, 환자의 QOL 향상에 진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에 관한 지식이나 당뇨병을 둘러싸는 환경에의 이해 촉진에 노력하는 등 계발 활동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크레이는 오랜 세월 당뇨병에 종사해 온 기업으로서 당뇨병의 예방이나 치료 계속의 중요성에 대해 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실 수 있도록 향후에도 계발 활동을 계속해 갈 것입니다.

*지난 1~2개월 평균 혈당치를 반영하는 마커. 적혈구 중의 헤모글로빈과 포도당이 결합하여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