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화제

2019년1월10일

판매 후 지원 강화를 통하여 보다 원활한 검사 업무에 기여

ARKRAY, 의료 기기에 대한 해외 원격 유지보수 서비스 개시

2019년 1월 11일부터 ARKRAY, Inc.는 의료 기기에 대한 해외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의료기관에서 사용되는 의료 기기의 작동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진단하면 기기 고장을 신속하게 조사하고 수리할 수 있으므로 고장 시간 단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ARKRAY, Inc.(이하 ARKRAY)는 해외 의료 기기(이름: Intelligence by Connected ARKRAY Products)에 대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ARKRAY 기기를 사용하는 의료기관은 양방향 원격 서비스가 가능한 네트워크를 통해 ARKRAY의 기술 지원팀*1에 연결됩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일상적으로 유지보수 및 수리를 통해 최적의 작동 상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는 2012년에 시작되어 많은 의료기관에 채택되었습니다. 반대로 해외 지역에서는 소수의 기술 지원 직원들이 넓은 지역을 담당해야 하므로 일본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신속성과 정확성으로 지원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운영되는 동일한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해외에서도 운영을 개시함으로써 ARKRAY는 판매 후 지원 시스템을 강화할 것입니다.

해외 기술 지원팀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이상 또는 오작동이 감지될 경우 즉시 수리를 수행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기기의 고장 시간이 단축되고 고객 만족도가 향상됩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사용 가능한 HbA1c (헤모글로빈 A1c)*2 검사 기기*3를 시작으로 다음에 소변 검사 기기*4에 대한 서비스로 확장됩니다.

ARKRAY 제품은 현재 8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ARKRAY는 또한 중국의 핑후 공장에 수리 센터를 설립하는 등 현지 수요에 부응하는 서비스 활동에도 계속하여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ARKRAY는 국내외의 서비스 활동을 강화하고 의료 분야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서비스 특징

• 언제 어디서나 기기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작동 상태는 "Intelligence by Connected ARKRAY Products" 웹 서버에 액세스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한 언제 어디서나 기기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연결
의료 기기는 LAN 케이블을 통해 전용 연결 장치에 연결됩니다. 모니터링을 위해 기기의 설정을 변경하기만 하면 연결이 가능합니다(인터넷 연결은 기기가 설치된 시설의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각 국가의 셀룰러 네트워크를 사용함).

• 이메일을 통한 기기 경보 통지
오작동 예측이 감지될 경우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기기와의 연결이 끊어지면 경보 메시지가 전송되고 직원에게 이메일로 통보됩니다.

• 진단 보고서 내보내기
원격으로 연결된 기기의 상태에 대한 보고서 요약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지난 달에 적용).

• 자유로운 사용 권한 계획
시스템 관리자(배포자 포함)는 자유롭게 사용자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읽기 전용" 및 "읽기/편집 가능" 패턴이 가능함).

release20190110_01kr.jpg

용어

*1 ARKRAY Group 또는 ARKRAY Group의 판매 및 유지보수 서비스 활동을 위탁받은 대리점의 지원팀입니다.

*2 HbA1c는 적혈구 내의 헤모글로빈이 포도당과 결합할 때 형성되며, 지난 1-2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 농도를 반영하는 마커입니다.

*3 ADAMS 시리즈: 글리코 헤모글로빈 분석기(대상 모델: HA-8180, HA-8180V, HA-8380V)

*4 AUTION 시리즈 완전 자동 소변 분석기(대상 모델: AX-4030, AX-4060)

서비스 개요

명칭 Intelligence by Connected ARKRAY Products
개시일 2019년 1월 11일

본 서비스는 "ARKRAY Infinity, Inc."가 제공합니다. ARKRAY Infinity, Inc.는 ARKRAY의 계약자이며 ARKRAY 및 기타 회사의 서비스 및 유지 보수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