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화제

2015년5월19일

재생 의료 장비 연구 개발 추진
- 교토 대학에 국제과학 혁신관에 '위성 연구소' 개설

아크레이 주식회사는 COI (혁신센터) 프로그램*1의 새로운 활동 거점 국제과학혁신관에 새로운 '위성 연구소'를 설치합니다. 재생 의료 연구의 중심 연구 기관인 교토 대학에 연구실을 두어 재생 의료 지원 장비에 대한 연구 개발을 추진합니다.

아크레이 주식회사 (이하 아크레이)는 COI 프로그램의 새로운 활동 거점 국제과학혁신관에 새로운 '위성 연구소'를 설치합니다. 국제과학혁신관은 COI 참여 기업이 한 지붕 아래에서 연구 개발을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약 12,000㎡의 교토 대학 부지에 건설되었고, 2015년 3월에 완공되었습니다. 5월 25일 (월)에 개관식이 거행됩니다.

아크레이는 2013년 문부과학성의 혁신 창출 프로그램 "COI STREAM"에 선정되었고, 재생 의료 연구의 추진을 목적으로 COI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크레이는 COI 내에서 활기찬 사회를 위한 Last 5X 혁신 연구 개발 센터*2의 4그룹(첨단 의료) 리더를 맡았습니다. 의료 기술의 첨단화와 폭 넓은 이용을 위한 생산 비용 절감을 목표로 재생 의료 지원 장비의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4년 10월에는 COI의 지원을 받아 iPS 세포를 단일 세포에서 배양할 수 있는 초소형 배양 장치의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아크레이는 앞으로도 재생 의료를 이용한 진단 및 치료를 지원하는 시스템 개발을 통해 첨단 의료 분야에 공헌하겠습니다.

신 연구실 개요

주소 International Science Innovation Building, Kyoto University, 36-1 Yoshida Honmachi, Sakyo-ku, Kyoto
연구 개시 2015년 6월

*1 4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산학연 협력이며, 교토 대학을 핵심 기관으로 거점을 두고 있습니다.

*2 대학과 기업이 각각의 전문 분야 및 산업 유형의 차이를 극복하고, 연구 개발에 협력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무선 전력 전송과 첨단 ICT 기술에 의해 뒷받침되는 생활 보장을 위한 센서 네트워크 및 예방 선제 의료 분야에서 일함으로써, 이 프로젝트는 평생 존엄성을 가지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취감을 얻으면서 도전 할 수있는 "유연하고 포용력 있는 사회"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