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화제

2007년12월21일

합작으로 인도 전역에 판매망 구축
인도 주요 제약 기업과 합작 회사 설립

일본 교토의 ARKRAY Inc. (아크레이)와 인도의 Nicholas Piramal India Limited (NPIL)은 12월 19일에 인도의 소형 혈당 측정기 및 시약 판매 사업 합작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합작 회사는 인도 전역에서 소형 혈당 측정기의 보급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자가 혈당 측정기 시장 구축을 가속화 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인도의 최대 상업 도시 뭄바이에 본사를 두고 8개 도시에 거점을 두어 운영할 예정입니다.

인도는 당뇨병 환자 수가 세계 최대 (4,090 만 명: *IDF 조사)임에도 불구하고 소형 혈당 측정기의 이용자 수는 매우 적은 상황입니다. 대도시 뭄바이에서는 10명 중 1명이 당뇨병 예비군라고 하며, 인도 경제의 발전과 함께 당뇨병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도 경제의 성장에 따라 일반 가계의 소득 수준 상승과 맞물려 자가 혈당 측정기의 이용자 수는 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도 전역에 넓은 판로 및 확실히 자리 잡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NPIL과 자가 혈당 측정기의 선구자인 아크레이가 이번에 합작 회사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시장 진입을 실시함과 동시에 인도 내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진행합니다.
* 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 (국제 당뇨병 연맹)

1.합작 회사 개요
회사명 ARKRAY PIRAMAL Medical Private Limited
본사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 뭄바이
자본금 : 6,000만 루피 (약 1억 8천만엔)
출자 비율 ARKRAY 51%
NPIL 49%
판매 지역 (예정) 인도 주요 도시
(뭄바이, 델리, 콜카타, 첸나이, 방갈로르, 하이데라바드, 수라트, 루디아나)

2. 모회사 개요
회사명 Nicholas Piramal India Limited
대표 이사 사장 Ajay G. Piramal
본사 Nicholas Piramal Tower, Ganpatra Kadam Marg, Lower Parel, Mumbai 400 013 India
전화 +91-22-3046-6412(Vijay Sathye, Sagar Gokani)
설립일 1947년 4월 26일
자본금 8억 170만 루피 (약 24억엔)
직원 수 약 7,500명
사업 내용 제약회사
영업 거점 뭄바이, 델리, 콜카타, 첸나이, 방갈로르, 하이데라바드, 수라트, 루디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