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화제

2015년8월20일

애완 동물 고도 의료 서비스 제공 업체 일본 동물 고도 의료 센터와 업무 제휴 논의 중
- 지역 동물 병원과 반려 동물 주인에 대한 총체적 지원 목적 -

아크레이 주식회사(본사: 일본 교토시 나카교구, 대표이사 겸 CEO: 타케시 마츠다)는 일본 동물 고도 의료 센터(본사: 카나가와 현 카와사키시, 대표이사 겸 CEO: 히데히로 히라오)와 동물 사업에 관한 업무 제휴를 검토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앞으로 동물 의료에 종사하는 수의사와 애완동물 주인에게 고부가가치의 신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 •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양사 간의 구체적인 협의를 시작합니다.

최근 애완 동물(개와 고양이)은 "반려 동물"이라고 불리며 가족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애완 동물의 평균 수명도 해마다 늘어나 주인의 애완 동물에 대한 건강 유지 및 관리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동물 병원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완 동물의 고령화를 배경으로 질병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동물 의료 고도화에 대한 주인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크레이 주식회사(이하, '아크레이')는 당뇨병과 소변 검사를 중심으로 인간 의료 기기 및 시약의 개발을 통해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동물 의료 현장을 겨냥한 제품을 개발 및 제공해 왔습니다. 2014년 9월에는 동물 전용 의료 기기 및 시약 브랜드 thinka*를 출시해 동물 의료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본 동물 고도 의료 센터(The Japan Animal Referral Medical Center, 이하 JARMeC)는 주인에게 1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골 동물 병원(1차 진료 시설)과 긴밀하게 연계하여 고도화된 동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크레이는 이번 기회를 통해 동물 사업 확대의 새로운 전략으로 JARMeC와 업무 제휴 및 관련 방안 검토를 시작합니다. 아크레이가 가진 전세계에 걸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와 노하우 등의 사업 자산과 JARMeC의 강점인 고도화된 2차 진료 제공 시스템과 개발 중인 각종 도구를 융합하여 동물 의료 1차 진료 시설의 수의사 및 주인에게 부가가치가 높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향후 양사에서 구체적인 협의를 할 것입니다.

아크레이는 앞으로도 지역 동물 병원의 수의사와 주인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동물 의료에 공헌하겠습니다.

업무 제휴를 위한 검토 내용

(1) 동물 의료 시설 간 연계 강화 수단 제공 (전자 의료 기록 등).
(2) 동물의 거주 환경 관리 도구 제공 (모니터링 시스템, 활동량 측정기 등).
(3) 동물 의료 현장에서의 교육 •지도 수단 제공.
(4) 수의사와 주인에게 진료 외 서비스 제공 (문의 센터 설치 등).
(5) 고급 동물 의료의 해외 확대 활동 (수의사 대상 세미나 개최 등).

위의 내용 외에도 양사의 경영 자원과 노하우, 강점을 활용하여 동물 의료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데에 기여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일본 동물 고도 의료 센터 개요
상호 일본 동물 고도 의료 센터
대표 히데히로 히라오, 대표이사 겸 CEO
위치 2-5-8 Kuji, Takatsu-ku, Kawasaki City, Kanagawa
전화번호 044-850-1320 (대표번호)
설립일 2005년 9월 26일 월요일
종업원 수 151 (그룹 전체) *2015년 6월 30일 현재
사업 내용 개와 고양이에게 고급 의료를 실시하는 2차 진료 전문 동물 병원 운영

브랜드 "thinka"는 "think animals"를 의미하며, 여기에는 동물의 건강을 "생각"하고 동물 의료를 "진화"(일본어로 shinka)시키고자 하는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아크레이의 동물 전용 의료 기기 및 체외 진단 시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hinka_logo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