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화제

2013년5월22일

현지 연구 기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연구 개발 가속화
싱가포르에 연구 개발 센터 개설

검체 검사 기기 · 체외 진단용 의약품 제조업체 ARKRAY, Inc. (본사: 교토시 나카교구)는 싱가포르 과학 기술청 (A-STAR) 산하 연구 기관 "이븐(IBN*1)"과 공동 연구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중동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의료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상품의 기획 · 개발과 연구 개발의 세계화, 세계 표준화를 추진을 목표로 합니다.

ARKRAY, Inc. (이후 아크레이)는 싱가포르 과학 기술청 (A-STAR) 산하 연구 기관 "이븐(IBN*1)"과 공동 연구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크레이의 첫 해외 연구 개발 시도입니다. 싱가포르 연구 기관이 가진 지식과 우리의 사업 노하우 및 기술을 융합시켜, 연구에서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협력할 것입니다.

아크레이는 바이오폴리스(Biopolis)*2에 있는 IBN 실험실에 연구원을 파견하여 공동 연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세계에서 모인 유능한 IBN 소속 연구원들이 가진 풍부한 지식과 경험은 물론 Biopolis가 자랑하는 훌륭한 연구 시설 및 환경을 활용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 개발 기능을 구축합니다. 공동 개발은 아시아 지역에서 수요가 높은 질병 감염 검사 연구에서부터 시작하여 향후 시너지 효과가 있는 연구 테마를 구축하고 점차 제휴 내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크레이는 앞으로도 세계 각국에서 시장의 요구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1 IBN = Institute of Bioengineering and Nanotechnology (생물공학 및 나노기술 연구소)
싱가포르 과학 기술 청 (A-STAR) 산하 조직 중 하나로, 생물 공학 및 나노 기술 분야에 특화된 연구 기관입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의료 분야에 걸쳐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바이오폴리스(Biopolis)
싱가포르 산업과 공공 바이오 의학 연구의 중심으로 설립된 클러스터입니다. 바이오 의학 연구를 촉진하기 위한 인프라로서 바이오 관련 연구소에 필수적인 실험 장치, 진단 장비, 회의 시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0여 개의 공익 및 민간 연구 기관의 2,000명의 연구원이 여기에서 활발히 연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폴리스의 향후 4년간 목표는 4,000명의 연구원을 거느린 바이오 의학 연구 허브가 되는 것입니다.